본문 바로가기
일본/19 오사카

[교토 맛집] 야마모토 멘조우 미슐랭우동 후기

by VETO2971 2021. 6. 30.
반응형


바쁜 여행자를 위한 3줄 요약
# 교토 미슐랭 우동집
# 우엉튀김이 유명하지만 글세...
# 환상적인 우동을 먹을 수 있다

 야마모토 멘조우는 교토 헤이안 신궁 주변에 위치한 미슐랭 원스타 우동집으로, 훌륭한 면발과 쯔유가 유명하다. 여기에 사이드로 나오는 우엉튀김도 유명하지만, 본인의 입맛에는 썩 훌륭하지 않았다. 야마모토 멘조우 우동만 먹기 위해서 이곳을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기왕 오는 것 바로 옆의 헤이안 신궁도 함께 방문하면 여행 루트를 짜기가 편하다. 이곳의 단연 주력메뉴는 바로 자루 우동으로, 붓카케 우동이라고 불리는 메뉴다.

 야마모토 멘조우의 모습이다. 허름해 보이는 간판이지만, 안에는 수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또 웨이팅을 하고있다. 자칫 일반 가정집으로 착각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맵을 잘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워낙 유명한 곳이다보니, 긴 웨에팅이 필연적인데 본인이 방문한 시기부터는 사진과 같이 예약표와 집합 시간 등을 안내해준다. 즉 이곳에 방문해서 먼저 예약을 한 뒤에 인근 가게나 관광지를 구경하는 것이 현명하다. 우리는 약 90분의 웨이팅 끝에 입장하였음을 미리 알린다.



 야마모토 멘조우의 메뉴는 위와 같다. 기본적인 우동 메뉴들과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는데, 개인적으로 밥류를 이곳에서 주문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추천 메뉴는 단연 닭가슴살 튀김 우동세트와 야채튀김 우동세트. 우엉튀김이 궁금하다면 시도하는 것도 좋지만, 나는 추천하지 않는다. 우리는 닭, 야채 튀김 우동세트와 추가로 우엉튀김을 사이드로 주문했다.

 야마모토 멘조우의 실내 모습이다. 그리 크지 않아 대략 16명 정도만이 입장해 식사를 할 수 있다. 낡은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다.

 우리가 주문한 우동세트의 모습이다. 야채튀김과 닭튀김에 대해서 딱히 언급할 것은 없다. 조금 싱겁지만 기름지지 않은 튀김정도로 설명할 수 있다. 확실히 이곳의 우동이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는 것은 면발과 찍어먹는 쯔유의 맛인데, 우동은 굉장히 쫀득하고 탱글하며 그 식감이 훌륭하다. 또한 쯔유는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동시에 은은한 단맛을 내어 질리지 않는 맛을 보여준다.

 글로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기에 우동면을 자세히 찍은 사진을 첨부한다. 조금 과장하면 저 흐르는듯한 면발은 이것이 밀가루 덩어리인지 물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고 탱탱하다. 물론 밀가루 냄새는 전혀나지 않는다. 또한 이곳에서 유명한 우엉튀김은 사진과 같이 카레가루에 찍어먹는데, 그 식감은 새롭지만 본인의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 굳이 우엉을 튀겨서 돈내고 먹을 가치는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후식으로 주는 알 수 없는 푸딩인데, 나름 먹을만하다.


 교토 우동랭킹 1위, 일본 전역 우동랭킹 6위에 빛나는 야마모토 멘조우는 그 완벽한 면발과 쯔유만으로 충분하다. 이 놀라운 우동을 1000엔도 안되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교토 현지인이 부러울 만큼 야마모토 멘조유는 극찬을 받을 가치가 있는 우동집이다. 수 많은 교토의 문화유산을 관람하고난 뒤에 일본의 식문화 유산인 우동을 이곳에서 즐겨보는 것을 추천하며, 본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