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23 하노이 & 사파

[하노이 맛집] 하노이 베트남 음식 맛집 Huong Viet 후기

by VETO2971 2022. 12. 19.
반응형

 

 

# 바쁜 여행자를 위한 3줄 요약

# 위생적인 베트남 음식 전문점

# 볶음밥, 베트남 가정식, 쥬스 모두 맛있다 !

# 위생적인 공간에서 하노이 물가에 맞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원래는 깟바 섬에 가려고 했지만, 스케쥴 상의 이유로 하노이에서 몇일 더 체류하게 되었다. 시간이 넘처나기 때문에 블로그나 작성하고 맛집 투어나 하려는데, 어찌된게 한국 블로거나 여행 앱에서 소개하는 맛집들이 죄다 비위생적인 노상집이다. 바퀴벌레와 같이 식사를 하고, 비위생적인 음식을 먹으라고 권유하는게 말이 되는가? 벌레랑 같이 식사를 하는건 로컬이 아니다. 그냥 더러운거다.

 

너무 화가나서 하노이 시내의 위생적이고, 괜찮은 맛집을 직접 찾아보기로 결심했다. 이번 포스팅은 "위생적인 하노이 맛집 시리즈"의 2탄 Huong Viet를 소개한다. 전체적인 가격대는 하노이의 일반 음식점과 비슷하지만, 위생적이다! 무엇보다 음식점을 운영하는 가족분들이 친절하고,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다. 하노이 체류 중에 두번이나 방문했을 정도로 괜찮은 식당이니,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오늘 소개할 Huong Viet의 모습이다. 하노이 북부쪽으로 이동하면서 종종 본 가게인데, 구글 평점이 높아 방문했고 역시 만족스러웠다. 먹을만한 음식점이 도저히 안보이면, 구글 리뷰 100개 이상과 평점 4.5 이상을 보면 꽤 괜찮은 음식들이 많다.

 

매장 내부의 모습으로 생각보다 많이 깔끔하고 위생적이다. 본인이 방문한 기간에는 자그마한 벌레 하나 없었다.

 

사진과 같이 전체적인 가격대는 50,000동에서 85,000동으로 일반적인 하노이 음식점의 가격이다. 이곳에서 본인이 먹은 음식은 Barbecued Pork Frided Rice(볶음밥)과 Barbecued Pork & Fried Vegetables With Steam Rice(가정식?)을 먹었다. 추가로 사진에는 없지만 각종 커피와 주스를 판매하는데, 스무디 먹지말고 주스를 꼭 마시자. 가격은 30,000이내로 굉장히 저렴하지만 맛이 매우매우 좋다.

 

먼저 첫날에 방문해서 먹은 "Barbecued Pork & Fried Vegetables With Steam Rice" 와 구아바 주스이다. 지난 6일간 볶음밥과 쌀국수만 먹다보니, 일반적인 밥이 너무 그리워서 추천을 받아 주문한 메뉴인데 굉장히 훌륭하다. 전체적으로 간이 조금 심심하기 때문에, 테이블마다 비치된 간장과 칠리소스를 사용하면 얼추 간을 맞춰 먹을 수 있다.

 

우선 저 모닝글로리 볶음이 진짜 맛있다. 단순히 기름에 볶은 것인지 추가로 소스를 넣은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 맛있다. 조금 싱겁다면 바로 옆에 있는 간장을 조금 뿌려 버무리면, 쌀밥에 딱 맞는 완벽한 밥반찬으로 먹을 수 있다. 또 바베큐 돼지고기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맛이다. 간은 적당하지만, 더 맛있게 먹으려면 바로 옆에 칠리 소스를 뿌리면 한층 더 괜찮은 맛이 난다.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맛이지만, 쌀국수와 볶음밥에 지쳤을 때 먹기 딱 좋은 맛이 되겠다.

 

그리고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저 구아바 주스인데, 진짜 너무 맛있어서 2번 방문할 동안 3번 먹었다. 베트남에서 6일간 체류하며 깨달은 것이 하나 있다면, 대부분 망고 스무디는 못한다는 것이다. 본인처럼 망고 스무디 주문한 뒤에 주스를 또 주문하지말고, 처음부터 주스를 꼭 시켜먹자. 30,000동이다.

 

그리고 두 번째 방문에서 먹은 볶음밥의 모습이다. 솔직히 맛은 평범해서 따로 설명하기가 좀 그렇고, 적어도 합리적인 가격에 위생적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만 알아두자. 특징으로는 큼지막한 고기들이 꽤나 많이 들어있는데, 식감과 맛이 나쁘지 않다. 개인적으로 사파 시내에서 판매하는 볶음밥들이 간이 좀 쌔서 훨씬 맛있던 것 같다. 이 볶음밥 역시 바로 옆에 있는 칠리소스와 함께 먹으면 갑자기 맛이 풍부해지면서 맛있는데, 스위트 칠리와 핫 칠리를 함께 섞어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사진 속 망고 스무디는 먹지 말자. 구아바 주스를 마시자.

 

 

이렇게 Huong Viet을 소개하면서 "위생적인 하노이 맛집 2탄"을 마친다. 하노이 물가를 생각했을 때, 비슷한 수준의 가격이며 일반 노포보다 훨씬 위생적이다. 부모님을 모시고 하노이에 여행을 오거나, 위생을 우선시하는 여행자에게는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본 포스팅을 마친다. 이곳에 방문했으면 구아바 주스는 꼭 마셔보자.

반응형